외식하면 1만원 돌려주는 정부지원 소비쿠폰 비대면 배달 외식 지원사업
외식하면 1만원 돌려주는 정부지원 소비쿠폰 비대면 배달 외식 지원사업
정부에서 코로나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재난지원금 지원과 더불어 비대면 배달 외식 지원사업을 펼칩니다. 카드사와 배달앱을 통해서 2만원 이상 4회의 외식주문을 하면 1만원을 돌려주는 사업입니다.
농식품부에서 주관하며 예산은 200억원 규모로, 예산이 소진되면 종료된다고 하니 외식하시려는 분들은 빨리 이용해야겠네요.
참여방법
카드사 홈페이지와 앱에서 먼저 응모한후 배달앱에서 응모한 카드로 주문과 결재를 2만원 이상 총 4번 하면 다음달 카드에서 1만원을 환급 또는 청구할일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별로 1일 2회까지만 실적이 인정되며, 요일, 시간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배달앱을 통해서 주문과 결제를 완료해야 하며 배달이나 포장 모두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배달을 시키되 대면 결제를 하거나, 매장을 방문해서 현장에서 결제하는 것은 실적에 포함되지 않으니 참고해야겠네요.
이전 사업 참여자는 700만명 정도이며 기존의 응모와 주문 실적은 계속해서 적용됩니다. 즉 1차 기간에 배달앱을 통해서 2만원이상 음식을 2번 주문했다면 추가로 2번만 더 주문해도 1만원을 돌려받는다는 뜻!
저는 국민카드를 사랑하는 사람이라서 KB국민카드에서 신청해봅니다. KB국민카드앱을 띄우시고, 이벤트에서 "1만원 캐시백 받는 정부지원 외식쿠폰" 을 찾으세요. 이게 찾기가 조금 어렵긴 한데요. 밑으로 몇번 내리면 보입니다.
중간에 응모하기를 누르면 신청이 완료되고, 이후 이용실적 조회를 누르면 이벤트 조건에 맞는 횟수를 보여줍니다. 저는 아직 한번도 안 해서 0번이에요. 오늘부터 빡세게 배달심켜 먹어야겠네요.
▶ 사업기간은 9월 15일(수) ~ 예산소진시까지입니다. 선착순이고 예산은 200억이니만큼 몇주 못갈듯 하네요. 1차 사업때는 6주만에 예산이 동났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참여카드사는 9개사로 국민, 농협, 롯데, BC, 삼성, 우리, 신한, 하나, 현대카드입니다.
▶ 참여배달앱은 19개인데 민간사가 6개, 공공이 13개입니다. 공공배달주문앱이 13개나 된다는데 놀랍네요. 민간사앱은 배민, 요기요, 쿠팡이츠, 페이코, 딜리어스, 카카오톡주문하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