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보드만 알아도 카카오 광고 성공!
카카오모먼트 광고 유형 다섯 가지 중에 카카오 광고의 핵심인 '카카오 비즈보드'를 세부적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카카오비즈보드란? 카카오톡 채팅탭과 카카오 주요 서비스에 노출하여 최적의 광고 효율을 끌어낼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카카오톡 채팅리스트 최상단에 고정된 배너로 효율적인 톡 내에 랜딩 방식을 광고주가 선택할 수 있으며,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으로 안내합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1. 퍼포먼스 중심의 비딩형 광고
카카오비즈보드는 비딩형 광고로, 모먼트를 통한 광고 등록부터 맞춤 타겟팅, 보고서 확인까지 직접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을 관리할 때 용이합니다.
캠페인 목표에 따라서 픽셀&SDK 설치시, 전환 최적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통해 광고 배너와 랜딩페이지의 가이드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2. 이탈이 없는 액션
카카오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채팅탭에 노출되어 톡 내에서 비즈니스 액션을 완결시킬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다양한 카카오비즈의 솔루션으로 최종적인 마케팅 액션까지 막힘없이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게재지면 활용
카카오비즈보드는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다음앱과 다음 웹툰 그리고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에도 노출됩니다.
카카오모먼트에서 카카오비즈보드 등록시 광고그룹 게재지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보드 대표 노출 위치]
1. 카카오톡
사진을 누르시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채팅목록 상단
2. 카카오톡 #탭(뉴스탭, FUN탭) 최상단
3. 카카오톡 #탭 기사게시글 최상단
4. 카카오톡 #탭 카페게시글 최상단
5. 카카오톡 채팅탭 커뮤니티게시글 최상단
6. 카카오톡 채팅탭 컨텐츠뷰 최상단
2. 다음
사진을 누르시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1. 메일 목록 상단
2. 컨텐츠뷰 게시글 최상단
3. 커뮤니티뷰 게시글 최상단
4. 기사뷰 최상단 (뉴스/연예/스포츠/자동차/부동산/금융)
5. 모바일 TOP 각 탭 상단 (My탭, 쇼핑탭 제외)
6. 웹툰 메인홈(연재 TOP 상단/NEW 웹툰 상단/완결 TOP 상단 중 1개 영역에만 노출)
7. 모바일 카페 게시글 최상단
3. 카카오 주요 서비스
[카카오페이지]
1. 카테고리_TOP (웹툰, 소설, 영화, 방송, 책), 카테고리_요일연재, 카테고리_장르
2. 작품홈
3. 전체 컨텐츠 하단
4. 보관함 (내 작품, 선물함, 알림)
[카카오T]
1. 메인페이지
2. 택시 > 배차 완료 페이지
3. 택시 > 운행 중 페이지
4. 택시 > 운행 완료 페이지
[카카오 내비]
1. 메인페이지 (최근 목적지가 없을 경우에 노출)
2. 더보기 고정 배너
다시 한 번 정리를 해보자면, 카카오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채팅탭과 카카오 주요 서비스의 다양한 지면에 노출이 되고 있으며, 카카오의 메가 트래픽을 활용하여 최적의 광고 효율을 이끌어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카카오의 메인 서비스인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다음앱과 다음웹툰까지 노출이 되고 있어서 좋은 지면을 저렴한 광고 비용으로 고객 맞춤 형태로 노출 시킬 수 있는 매체입니다 :D
카카오 광고를 집행한다고 해서 무조건 성과가 잘 나올 것이라는 판단은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내 브랜드의 타겟이 해당 매체에 적합하게 맞다면 좋은 효율이 나올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브랜드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를 집행 하시기 전, 꼭 브랜드 포지션을 파악하고 내 고객에게 적합한 매체일까를 고민하시고 운영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비즈보드의 특징과 노출 위치를 알게 되었는데요!
누구나 새로운 것을 시도하면 막힘이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시도하지 않는다면 기회도 없기 마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