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토어의 문제점, 바로 찾아드립니다 ! ( 네이버 애널리틱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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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고

초반 고비는 넘겼지만

갑자기 매출 정체가 오셨을 때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

그 내용은 소비자가 어떤 키워드로

내 상품을 무슨 키워드로 검색해서

유입이 되었고 얼마나 체류했는지,

그에 따른 전환율은 어떻게 되는지,

즉, 판매에 대한 구체적 인과관계 해석입니다 !

그렇다면 이 해석을 하기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될까요 ?

네이버 애널리틱스

답은 네이버에서 제공하고있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활용입니다 !

하지만 아직 가입이 안되신

분들도 많으시기에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초기 셋팅에 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1.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정 등록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로 들어와

왼쪽 메뉴에서 노출관리 - 노출 서비스 관리

이 경로를 거쳐줍니다 !

그 이후 조금 내리시면

이런 칸이 보일텐데

여기서 노란색 동그라미 친 부분처럼

활성화를 시키면 애널리틱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그럼, 설정함을 눌러보세요 !

바로 이런창이 나올겁니다 !

이 발급 ID를 넣고 검증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되는데,

이 ID는 밑에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애널리틱스 옆단의 화살표 모양을

눌러주시고 이후 과정을 따라와주시며 됩니다 !

2. 애널리틱스 발급 ID 찾기

화살표 모양을 눌러주시면

이런 창이 나올텐데 당황하지 마시고

사이트등록을 눌러주세요 !

사이트 등록 이후

사이트명에 내 스마트스토어 상호명

사이트 URL에 스마트스토어 메인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기본 사이트 설정은 스토어가 1개이신 분들만

설정해주시고 2개 이상일 때는 설정을

안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등록을 완료해주시면

바로 ! 이렇게 발급ID가 나옵니다 !

이걸 다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로 가서

노출관리-노출서비스 관리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

그리고 여기서 설정함을 눌러주시고

발급 ID 입력 후 검증을 눌러주세요 !

그리고 저장을 누르면 완료입니다 !

이것으로 대표님들이

스토어 분석을 제대로 하기위한

첫 과정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부터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내가 쓴 키워드는 제대로 유입이되는지부터

체류시간, 구매전환율 등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셔서 더욱 효율적인 성과를 내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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