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고
초반 고비는 넘겼지만
갑자기 매출 정체가 오셨을 때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
그 내용은 소비자가 어떤 키워드로
내 상품을 무슨 키워드로 검색해서
유입이 되었고 얼마나 체류했는지,
그에 따른 전환율은 어떻게 되는지,
즉, 판매에 대한 구체적 인과관계 해석입니다 !
그렇다면 이 해석을 하기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될까요 ?
네이버 애널리틱스
답은 네이버에서 제공하고있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활용입니다 !
하지만 아직 가입이 안되신
분들도 많으시기에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초기 셋팅에 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1.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정 등록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로 들어와
왼쪽 메뉴에서 노출관리 - 노출 서비스 관리
이 경로를 거쳐줍니다 !
그 이후 조금 내리시면
이런 칸이 보일텐데
여기서 노란색 동그라미 친 부분처럼
활성화를 시키면 애널리틱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그럼, 설정함을 눌러보세요 !
바로 이런창이 나올겁니다 !
이 발급 ID를 넣고 검증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되는데,
이 ID는 밑에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애널리틱스 옆단의 화살표 모양을
눌러주시고 이후 과정을 따라와주시며 됩니다 !
2. 애널리틱스 발급 ID 찾기
화살표 모양을 눌러주시면
이런 창이 나올텐데 당황하지 마시고
사이트등록을 눌러주세요 !
사이트 등록 이후
사이트명에 내 스마트스토어 상호명
사이트 URL에 스마트스토어 메인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기본 사이트 설정은 스토어가 1개이신 분들만
설정해주시고 2개 이상일 때는 설정을
안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등록을 완료해주시면
바로 ! 이렇게 발급ID가 나옵니다 !
이걸 다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로 가서
노출관리-노출서비스 관리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
그리고 여기서 설정함을 눌러주시고
발급 ID 입력 후 검증을 눌러주세요 !
그리고 저장을 누르면 완료입니다 !
이것으로 대표님들이
스토어 분석을 제대로 하기위한
첫 과정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부터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내가 쓴 키워드는 제대로 유입이되는지부터
체류시간, 구매전환율 등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셔서 더욱 효율적인 성과를 내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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