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율을 높이는 광고 소재 만드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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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광고 소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합니다.

검색 광고 (SA)가 아닌

디스플레이 광고(DA)를 집행하다 보면

광고 소재의 클릭율이 예상보다 낮아서

고민하신 적이 많으실거에요.

매체 선정도 적절히 하였고

타겟팅도 세팅했음에도 불구하였음에도

클릭율 (CTR)이 낮다구요?

그렇다면, 광고 소재 자체의

문제일 확률이 정말 높습니다.

즉, 광고 소재가 사람들이 클릭할 만큼

매력적인 소재가 아니란 것입니다.

그렇다면 매력적인 광고 소재와

사람들이 클릭할 만한 광고 소재를 만들기 위해

가장 신경써야 할 것이 무엇일까요?

이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바로 '무조건 눈에 띄게' 만드는 것 입니다.


1. 눈에 확 띄는 배너

(관종이 되어보자!)

네이버 앱의 월간 사용자 수는 약 3,500만명

카카오톡 사용자 수는 약 4,000만명이라 하는데요.

수많은 사용자들 중에서

GFA와 카카오 비즈보드 등의

노출이 되는 광고에 주목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혹은 광고를 인지하고 있더라도

클릭하지 않고 스크롤을 내리는

경우도 정말 많은데요.

이러한 조건 속에서도

사람들이 무조건 광고를 보고

클릭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서두에 말씀 드린 것처럼

'무조건 눈에 띄게' 만드는 것 입니다.

구체적인 꿀팁을 풀어보겠습니다.


1) 채도가 높은 색 또는 흰 배경 + 상품 강조

우선 디스플레이 광고의 배경은

어두운 계열의 색보다 밝은 계열의 색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어두운 색보다는 밝은 색일 때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쉽기 때문인데요

그중에서 채도가 높은 밝은 색을

선택하시면 더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배경을 깔끔하게 밝은 색,

또는 흰색으로 설정 후 상품을 크게 확대하거나,

사용법을 직접 보여주는 등

상품의 특징을 강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상품을 강조하려고 할 때

상품 전체 모양을

모두 보여줄 필요는 없는데요

예를 들어 마스카라 광고를 제작할 때

긴 마스카라 제품 전체 이미지를 넣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브러시 부분만 강조하는 대신

제품 일부는 크롭 된 이미지를 넣는 게 나을까요?

정답을 알려드리지 않더라도

어떤 소재가 더 매력적으로 보일지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죠?

이렇게 하면 클릭률 향상 100% 보장!

이라고 말할 수는 없겠지만

광고소재 제작 시 배경색, 상품 크기 등의 차이는

꼭 한번 고려해보는 것이 좋아요.


2) 문구는 ‘핵심만 간결히’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 광고 소재의

대표적인 예시 중 하나가

긴 광고카피를 가진 소재인데요.

요즘은 대부분의 광고가

모바일에서 보여지는 만큼

소재에 내용이 많이 들어가면,

글씨 크기는 작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눈에도 띄지 않고 글씨만 가득한 소재

사용자들은 읽지도 않고 넘어가겠죠?

그래서 광고소재 문안은

너무 많은 문장보다는

2~3문장 정도의 카피로

‘핵심만 간단히' 만드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그 핵심만 간단한 카피,

어떤 내용을 담는 것이 좋을까요?


2. 제품 특징 강조 vs 할인 혜택 강조

광고소재 내 담게 되는 내용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제품에 대한 특징이나 효과 강조

만일 광고 제품이 '탈모증상완화 샴푸'라고 한다면,

특허받은 탈모증상완화 샴푸인지 확인!

머리숱 걱정 안 해도 된다

모자 안 써도 외출 가능해요

등이 제품 특징이나 효과를

드러내는 카피가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시즌에 매출이 잘 나오는 상품이라면,

계절감과 제품의 특징을 엮어

카피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두 번째, 할인, 혜택을 강조

40% 할인!

10만 원짜리 신발, 1만 원 할인!

1+1, 2+1

등의 정보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만일 둘 중 한 가지만을 고르라면

할인가를 강조한 소재의 클릭률이

대체적으로 높은 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당연한 일인데요.

평소 가격 대비 할인을 한다는데

반응이 없는 사용자는 드물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존에 우리 브랜드를 알고 있고,

호감을 갖고 있다고 한다면

이참에 나도 하나사볼까? 하고

클릭 후 전환(구매)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물론 이런 할인율 강조 유형은

광고의 목표가 ‘매출 증진’에 있고

당연히 할인가, 증정 제품 등의

프로모션 내용이 먼저 결정되어야

사용 가능한 문장이겠죠?

그래도 상품 특성을 강조한 카피를

무시할 수는 없는데요.

보통 이 둘을 적절히 활용했을 때,

클릭률이 높아지는 배너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클릭률 높이는

광고 소재 만드는 법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누구든지 이러한 이론은 생각할 수 있고

언제든지 검색해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광고 배너 제작을

처음 하는 분들에게는

이론만 아는 것이 아닌

실제로 어떻게 집행이 되는지

어떻게 광고 소재를 만들어 나가는지

실무를 해보아야 합니다.

매일매일 글과 사진을 본들

광고 소재를 만드는 실력이 늘까요?

아닙니다.

직접 해봐야 실력이 늡니다.

자, 이론은 충분히 보셨다면

이제 실무를 할 시간입니다.

1년도 안되어 자사 상품 2개로

프리미엄 등급 달성,

연매출 80억 달성하신

"정현민 대표님"의 강의입니다.

대표님은 광고 소재 개말 및

제작을 약 1만개 이상 해보셨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도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이론적이고 원론적인 얘기?

단순한 광고 기능적인 얘기?

광고 가이드북에 대한 얘기?

No!

오직 실전을 알려드립니다.

저비용으로도 성과 터지는

DA 광고 만들어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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